데하지느 선단

사령선: 데하지느
보급선: 사사나 데카히
전투함: 아야다히드

사신: 라네

사신: 콰야
-데르치
다목적: 이루히나

다목적: 데카나르


데하지느 선단은 네이카 국가 소속의 다목적 지원 선단으로, 사테 히즈나미와도 관계를 가지고 협력하고 있다. 주요 활동 범위는 류하 은하 중 루이리웨나 란, 유르라 등 한 때 접전 지역이었던 지역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중요도에 따라서 현재 임무를 보류하고 지원 활동을 하러 가기도 한다.

주로 맡는 임무는 학술 조사, 시설 수리, 정찰, 수송 등 말 그대로 잡역이지만, 소수로도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장비와 우수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비군사 임무를 맡지만, 유사시를 대비한 군함 또한 선단에 있으며, 개개의 우주선 또한 일정 수준의 무장을 갖추고 있다.

데하지느: 선단의 중심이 되는 우주선으로서, 가장 규모가 크고 무장도 충실한 편이며 함대의 연구선 역할도 겸임하고 있고, 대형 장비는 대개 이쪽에 실려 있다.

사사나 데카히: 일종의 탱커(유조선)로서 우주에서 필수적인 여러 물자들을 실을 수 있는 대형 수송선이다. 선단의 보급을 맡기도 하지만 주요 임무는 타 소속 우주선에 물자를 보급하여 임무를 보조하는 것이다.

아야다히드:

라네:

콰야:

이루히나:

데카나르:


역할:

지원 업무, 연구 활동


이루히나 탑승 인물 일람

참고 : 선원중에 과학 전담이 없는 이유는, 첫째로 이루히나의 규모는 작고, 과학 전문 우주선이 아니기 때문이고, 둘째로 모두가 과학자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네스카(네스) | 선장

네스카는 이루히나의 함장으로서, 상인의 아이로 태어났으며, 네이라의 형이다. 일찍이 상인 아버지를 따라 함선 조종을 배웠으나, 상인의 일보다는 군인의 일이 더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했고, 곧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하여 빠르게 계급을 올려갔다.

상인의 아들로서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잘 알고 있는 네스카는 상황 파악이 빠르고 결단력을 갖추고 있으며, 수동 조종 실력도 수준급이다. 그런 네스카의 삶에 호감을 느낀 네이라도 무역업을 그만두고 네스카를 따라 입대했다. 크고 작은 함선에서 생사고락을 함께한 네스카와 네이라는 현재 이루히나를 맡고 있는데, 선장 역할을 하게 된 것은 네스카에게 있어서 두 번째의 일이다. 주목할 점은 한 형제가 함장과 부장을 모두 맡고 있다는 점인데, 이는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네스카이기에 그것이 가능했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네스카는 책임감이 강하고 선장으로서의 면모를 잘 보이고 있으며, 대원들 또한 그를 믿고 존경하며 따른다. 네스카에게 있어서 네이라는 강점이면서 약점이기도 한데, 그의 한없는 동생 사랑이 훌륭한 팀워크를 만들기도, 그의 판단력을 흐리게 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한들 이미 네이라는 네스카의 배에서 중요한 자리를 얻었고, 이들의 협업 또한 자타가 공인하고 있다.


네이라(네스) | 부장

네이라


아사루(네스) | 지휘관

네스카가 이루히나라는 우주선의 감독을 하는 네하라면, 아사루는 임무를 하달받고 그 큰 그림을 그리는 지휘관이다.


츠무(네스) | 군인

츠무


아르(리카히) | 군인

아르


나사루(네스) | 통신

나사루


데이라(네스) | 전투

데이라는 훌륭한 지휘관이었지만, 임무를 위해 목숨까지도 바칠 만한 의지를 가진 군인은 아니었다. 그것이 그를 일개 사병이 아닌 지휘관의 자리까지 끌어올려 준 가장 큰 동기이자 힘이 되었다고 해도 크게 틀린 말이 아니다. 데이라에게 있어서 함께 일하는 동료도, 자신이 지금 보호 임무를 맡고 있는 키치쟌 공학자들도, 심지어는 가족들도 자신의 목숨보다 소중하다고 하기는 힘든 존재였다. 그가 목숨을 잃고 난 후라면 이런 것들이 무슨 소용이겠는가?

데이라가 데하지느 선단에 지원하고 이루히나에 승선하게 된 것은 이루히나가 최전선에서 싸우는 그런 전함이 아니었기 때문일 것이다. 데하지느는 말하자면 잡역부이기 때문이다. 함선 수리, 구조, 첩보, 교통 정리, 물자 수송 등 하지 못하는 일이 었는 그런 선단이었고, 그말은 즉 전투 특화 선단이 아니라는 말이었다.

네스카는 이런 이유로 선내 지휘관으로 데이라가 아닌 아사루를 추천하게 되었다. 아사루는 데이라만큼 성적이 뛰어나지는 않았지만 동료들을 살릴 수 있다면 스스로를 희생할 수도 있는 그런 네하였기 때문이다.

이루히나에서 지휘관이 되지 못했다는 사실에 대해 데이라는 어느 정도 만족스러워하지는 못하지만, 그는 네스카의 판단력과 능력을 존경하고 있으며, 큰 불만을 가지고 있지도 않다. 하지만 그는 이루히나에 오래 머물지는 않을 것이다. 그의 꿈이 지휘관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고, 지휘관 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는 이루히나는 너무 좁기 때문이다.


메이(패샤테) | 장비 및 정비

메이


사히치로(네스) | 견습

사히치로는 지도력이 뛰어난 자도 아니고, 사교적인 자도 아니며, 천재도 아니고 그렇다고 우수한 군인도 아니다. 그가 이루히나에 근무하게 된 것은 운이 좋은 일이었다고 봐도 좋다. 그는 다재다능하지만, 어느 한 분야에 프로라고 할 만 한 깊은 학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그가 우수한 재능을 가진 인재들이 필요한 데하지느 선단에 들어가게 된 것은 찬란한 뒷배경도, 그럴 듯한 말도 아닌 그의 기억력과 과묵함, 창의력 덕분이었다. 네스카는 그를 주의깊게 보면서 그가 솔직하고 온화하며, 무능력한 자 또한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의 관찰력과 상황 파악 능력, 아이디어에 작지만 감탄했다고 보아도 좋다.

사히치로는 관찰자이다. 그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찰하고 그 나름대로 정리한다. 그는 표현하는 것은 서툴지만 동료들의 관심과 독려에 깊이 감사하고 있으며, 그들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감정이나 비밀을 아무에게나 공유하지는 않는다.




신고
Posted by .라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