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저장/발전 관련 메모


가장 쉽게 쓸 수 있는 것: 핵융합

가장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것: 반물질

연구되고 있는 것: 고차원 물질


엔드리스 스페이스와 대응했을 때

핵융합 -> Hyperium(간단히, 밀집된 수소), 반물질 -> Antimatter, 고차원물질 -> Quadrinix 로 대응 가능하다.


여기서 고차원이라는 안드로메다급 설정의 특징에 따라 고차원물질이 어떻게 이용될 수 있는가가 갈리겠지만, 현재 세계에서 (설정 내 최종 도달 시대인 데카히 시대) 반물질을 능가하는, '이용 가능한'에너지원은 존재하지 않는다. 물질로 구성된 세계에서, 일반적인 물질로 이루어진 에너지원 중 가장 강력한 것이 반물질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물질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세계를 뛰어넘어야 한다.

쿼드리닉스의 설정은 다음과 같다:
- A material that exists in phases between matter, anti-matter, and alternate universes, Quadrinix has the highest energy density of any known and containable substance.
- 쿼드리닉스는 물질, 반물질, 다른 우주들 사이의 위상에서 존재하는 물질입니다. 알려진 보관 가능한 물질 중에 가장 에너지 밀도가 높습니다.

이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을 나름의 방식으로 재해석했을 때, 쿼드리닉스의 성질은 여기서 언급한 고차원물질과 비슷한데, 일반적인 차원을 '넘어선' 상태에 위치한, '들뜬' 세계의 물질에 대응한다. 들뜬 세계의 물질 중에서도 반물질일 때 가장 에너지 밀도가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초공간의 세계를 연 지 상당한 세월이 흐른 지금도, 초공간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사실상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연구는 이론 수준에서 만지작거리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또다른 가능성으로, 초공간 내부의 가상의 물질이 아니라 초공간 자체를 에너지 전달 매체로 이용할 수 있긴 하다.


결론적으로, 이 설정 내에서 반물질이 최고급 에너지 자원이며, 화폐로도 쓰일 수 있다. 그 다음의 에너지 자원은 수소라고 할 수 있고, 두 에너지 모두 상당한 크기의 설비가 갖추어진 우주선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수소 핵융합의 경우 노하우가 오래 축적되었기 때문에 효율은 떨어지더라도 소형화가 되었을 것이다. 엔드리스 스페이스에서 대응되는 설정은 Fusion Compact Reactor)


첨언: 엔드리스 스페이스를 언급한 것은 대응 가능한 부분이 있고, 가장 잘 알고 있어 참고가 가능하기 때문

'네히야 노트 2 > ⓝ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정되는 광산타운 데르치  (0) 2014.02.25
연구 및 지원 선단 데하지느  (0) 2014.02.23
우주선 방어 기술 해설/메모  (0) 2014.02.15
초공간 도약과 통신  (0) 2014.02.12
에너지 저장 관련  (0) 2014.02.12
반중력 관련 세가지 안건  (0) 2013.12.31
무기 분류 / 그에 따른 방어 체계 (구상)  (0) 2013.08.10
공생 종족  (0) 2013.07.27
마이크로시스템  (2) 2013.07.25
Posted by .라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